티스토리 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아파트 시세나 혹은 내가 이사가서 살고 싶은 지역의 아파트나 그 동네의 시세를 알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및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누구나 쉽게 실거래 되고 있는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곳인데요.



국토교통부로 접속해서 공시지가 및 실거래가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는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국토도시나 주택토지 도로철도 정책 및 공시지가등을 조회할 수 있는곳입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에 들어오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빨간색 네모친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 라는 메뉴입니다.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국토교통부가 공개하는 실거래가를 확인 및 조회할 수 있는곳으로 아파트는 물론 연립과 다세대 오피스텔 다가구 단독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곳입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아파트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아파트가 아니라 오피스텔이나 단독 다가구 연립이나 다세대등의 국토교통부 공시지가를 조회하고 싶다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파트로 클릭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왼쪽에는 주소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으며 우측에는 지도가 나타나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원하는곳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주소를 안다면 주소검색으로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을 수 있겠네요.





저는 주소검색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지번주소인지 도로명주소인지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으며 시도와 군구 읍면동과 단지명까지 입력해서 검색을 하면 하단에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일 주소를 모른다면 지도에서 찾아도 원하는 결과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상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및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하는 아파트 단지를 클릭하면 매매나 전월세에 대해서 공시지가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클릭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