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을 하시는분이라면 전자세금계산서는 필수 중 필수입니다. 예전에는 종이세금계산서를 사용했지만 이제는 사업자들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의무가 되신분들이 많아지게 되기도 하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세무프로그램인 더존이나 이카운트erp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의 사업자들은 프로그램을 굳이 사용할 필요없이 홈텍스로도 쉽게 발행할 수 있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선 홈텍스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뉴 화면이 나올텐데 이곳에서는 조회 / 발급메뉴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서는 세금계산서 발급은 물론 조회 업무도 확인할 수 있는곳입니다.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세금을 신고,납부했던 기록을 조회하거나 혹은 발급할 수 있는곳입니다. 맨 처음에 나와 있는 메뉴가 전자세금계산서 메뉴입니다. 이곳에서는 발급은 물론이며 목록을 조회하거나 합계표나 통계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발급보류나 예정목록을 조회할 수 있으며 메일발송목록을 조회할 수 있으며 재발송도 가능한부분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것이니 발급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전자세금 계산서에서 발급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건별발급부터 시작하여 수정발급과 일괄발급 반복발급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메뉴는 나중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메뉴이긴합니다. 건별발급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건별발급을 누르면 다음과같이 나오는데요. 공급자의 정보와 공급받는자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 해 주신뒤 발급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표로 되어있는건 필수항목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 성명은 필수이니 이부분은 꼭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이상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편하게 홈텍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직접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