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량을 타고 다니는 분들 특히나 고속도로를 탈 일이 많으신분들이라면 하이패스로 편하게 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요금소에서 직접 결제를 했지만 세상이 편해지면서 하이패스를 많이들 사용하시는거 같습니다.




저도 하이패스를 사용하곤 하는데 이게 카드가 가끔은 인식 오류가 되어서 결제가 제대로 안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면 사고가 날 수 있으니 그냥 우선은 지나치고 다음에 미납요금을 조회해서 납부하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회하기 위해서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하이패스 단말기 인증안내부터 해서 사용내역 조회나 미납된 통행료납부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면 왼쪽에 중간에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통행료도 조회할 수 있지만 내지 못한 미납통행료를 실시간 계좌이체나 일반신용카드로 납부도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회원과 비회원으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회원으로 이용하셔도 되고 회원이 아니면 비회원으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는 본인인증을 통하면 미납된 통행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게 되면 차량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조회하고 싶은 차량번호를 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뒷번호 숫자 4자리가 아닌 앞에 숫자2자리+한글+숫자4자리를 다 적어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도 그래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해봤는데 미납된 통행료가 있더라구요. 더 상세히 확인해보기 위해서 조회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조회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아이핀 혹은 휴대폰으로 인증하면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해서 나오는 미납요금은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납부하시 수 있습니다. 이상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가장 좋은건 미납하지 않는것이 좋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