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이거나 혹은 모바일을 사용해서 본인을 인증해야 하는 순간들이 자주 나타나곤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뽑아야 할때라던지 혹은 은행거래를 할때라던지 등등 모바일상에서 나임을 인증해야 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그 때 이용하는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이런 공인인증서는 대게 은행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직접 은행에 방문하셔도 가능하지만 요즘엔 왠만하면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해서 직접 발급하곤 하지요. 



그렇게 은행을 통해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대게 피씨에 저장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요즘 현대인들은 핸드폰을 이용해서도 은행거래를 많이 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그냥 순서대로 따라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은행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은행이 국민은행이기때문에 국민은행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이 아닌 타은행에서도 모두 가능합니다




KB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접속해주세요.이곳에서는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곳입니다. 새로운 인증서를 발행할 수 있고 재발급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관리 페이지로 오면 다양한 업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좌측 하단에 KB스타뱅킹 인증서 복사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증서를 PC,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버튼을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다음으로 넘어오게 되면 KB스타뱅킹 어플을 이용해서 PC->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도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지요? 어플을 설치해서 동시에 같이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에서도 어플로 PC에서 복사하기를 눌러서 나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이상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