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부동산시장이 정말 많이 과열된거 같습니다. 투자라기보다 투기식에 가깝고 서울은 지방에 비해 무섭게 집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지역별 부동산 시세가 궁금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kb국미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하는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실제로 부동산 매물이 필요하신분들한테는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집을 알아보신다면 꼭 알아보셔야 할 중요한 정보들입니다. kb국민은행 리브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기 위해서 kb부동산에 들어가야합니다. 리브온이라고 검색하셔도 사이트가 나오실텐데요. 여기서는 부동산의 시세왜 매물 및 다양한 정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역별로 검색을 할 수 있게 나와있습니다. 본 화면은 사이트 접속하자 마자 나오는 화면인데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신 뒤 검색해주세요. 저는 예시를 들기 위해서 서울시 성북구 길음동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시면 해당화면처럼 지도로 표시됩니다. 우측에는 아파트단지리스트가 나오며 확인매물 및 주개업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는 가나다순으로 되어있으므로 확인해보시면 되고 지도로 찾으신다면 지도를 움직여가면서 원하는 지역을 찾아주세요.





제가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로 확인해본곳은 래미안 길음1차아파트였습니다. 입주는 2003년 1월부터 한곳이며 총 15개동으로 이루어진곳이였는데요. 




해당아파트단지를 클릭하게 되면 매매건수와 전세 및 월세에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매매가 27건으로 가장 많았네요.




매매를 클릭하면 하단에 매매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총 27건으로 확인되며 가격과 공급면적 동과 층수 그리고 중개업소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9동 2층같은 경우는 매매가격이 8억원정도 하네요. 공급과 전용면적이 있는데 8억같은 경우는 실평수가 25평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로 전세도 확인해 보았는데요. 전세같은경우는 3억 7000만원정도 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월세로 확인해본건데 월세는 정말 전세랑 별 차이가 없는거 같네요. 전세로 3억 7천만원인데 월세로하면 보증금 3억에 월 30이면 별차이가 없는거같네요. 




이런상황이면 저도 월세보다는 전세로 사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