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이나 공휴일등의 휴일. 집에서 꿀맛같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지만 이때 아프다면 참 곤란하고 난감하실겁니다. 휴일에는 대부분의 병원들이 문을 열지 않기 때문인데요.




성인이나 아이할거없이 아프면 우선 병원에 가야하지요. 더군다나 참을수 없는 고통이라면 응급실이라도 가야하는데 그전에 혹시 우리집근처에 휴일 병원업무를 하는곳이 없을까? 하는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일 병원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응급의료포털 E-Gen 인데요. 응급실은 물론이며 병원과 약국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응급처치방법등도 확인할 수 있는곳이지요.







응급의료포털에 접속하면 다음과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휴일 병원찾기를 검색하고 싶다면 정 중앙에 있는 병원,약국찾기를 클릭해주세요.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병원이나 약국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





병원 약국찾기에 들어오면 내가 위치한곳의 주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과목등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건 진료요일이겠지요? 휴일에 여는곳을 찾기 위한것이므로 해당요일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일요일이면 일요일로 토요일과 공휴일도 있으니 해당되는 날을 선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야간진료여부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휴일 야간진료라면 휴일선택+야간 진료여부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요일로 강북구 수유동으로 검색한 검색결과입니다. 현재 진료가 가능한지 공휴일운영하고 있는지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료가능이라고 써있긴 하지만 자세한건 직접 전화를 해서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을거라고 판단됩니다. 헛걸음 하시면 안되잖아요.






마지막으로 휴일 병원찾기는 일반주소말고도 지도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데는 아무래도 지도로 확인해보시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휴일 병원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