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 혹은 법인이 금전적으로 소득을 기록 하거나 증명받을 수 있는 서류가 바로 소득금액증명원입니다. 이 서류는 대부분 돈을 빌리거나 신용같은것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여 직접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알려드릴방법은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은 홈텍스를 통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 들어가면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민원증명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증명페이지로 넘어오면 민원증명신청을 할 수 있는 서류들이 보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부터 시작하여 폐업이나 휴업등에 대한 증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소득금액증명 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민원증명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이나 휴페업사실은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지만 기타증명같은 경우는 오전 8시~ 오후 10시이며 사실증명발급신청은 오전9시~ 오후12시까지 라고 합니다!!







소득금액증명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해주서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서 들어오게 되면 기본정보가 기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신청내용에서 발급유형과 증명구분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발급은 한글/영문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증명구분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근로소득자용 2.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3.종합소득세신고자용 4.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이렇게 있습니다. 그 이후에 과세기간과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입니다. 주민등록이나 주소 공개여부를 체크해주신 뒤 인터넷발급으로 출력할것인지 열람할것인지 그리고 희망수량을 체크한 뒤 신청하기를 누르면 즉시 발급요청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하면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은 끝!! 홈텍스에 로그인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한 뒤 신청하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간편하고 정말 쉽죠? 직접 세무서에 갈 일이 전혀 없다는것! 시간적으로도 절약할 수 있고 너무 좋지요~







이렇게 열람한 소득금액증명원~ 돈을 빌리거나 기관에 제출할 때 필요로 하는 서류이니 필요하신분들은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확인하시고 쉽게 출력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